체육시설
문화환경시설
편의지원
고객만족
시민참여
고객의소리
고객센터
새소식
공고고시
채용정보
보도자료
사회공헌활동
포토플레이스
경영공시
정보공개
계약정보공개
공단규정
이사장인사말
경영방향
공단소개
조직현황
부서별연락처
오시는길
고객피해구제
부조리신고
클린신고
성희롱신고
공익신고
양산반다비체육센터, 심신치유 프로그램 성황리 종료
- 디자인공원 및 가촌유아숲체험원 활용 스포츠 산림치유 접목 프로그램 운영 -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성관) 반다비체육센터는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운영한 ‘도심형 심신치유 프로그램’1, 2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도심형 심신치유 프로그램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심신단련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반다비체육센터의 수영장 및 가촌유아숲체험원 등 인근 도심속 자연환경을 접목하여 운영하였다. 또한, 공단에서 운영 중인 숲애서, 사)한국산림복지교육원과 협업을 통해 ‘반딧불이 숲’신규확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용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인터뷰를 통해 “숲에서 자연물을 만지고 수영을 통한 다양한 교감으로 장애를 가진 아이의 건강에 도움이 되었다.”, “집에서 휴대폰, 컴퓨터를 하던 일상보다 친구들과의 자연수업이 너무 즐거웠고 헤어지게 되어 아쉽다.”등 다양한 소감을 밝혔다.
시설 관계자는 양산반다비체육센터의 「도심형 심신치유프로그램」은 올해 시범운영을 통한 참여자 수요 및 니즈개선을 통해 내년 정식 프로그램으로 도입 준비 중이며, 각박한 일상생활에서 치유와 힐링이 필요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어루만져 줄 해당 센터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