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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1년 추첨제의 취지는 공감하나,
수강 신청만 해두고 출석하지 않는 회원, 월 1~2회만 출석하는 회원, 특별한 사유 없이 연기하는 회원들이 수강 자리를 유지하면서 실제로 꾸준히 운동을 원하는 시민들이 수강 신청조차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기존 회원 재등록 시 직전 수강 기간 출석률이 일정 기준(예: 50%미만) 이하인 경우 재등록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해 주시길 강력히 건의드립니다.
이는 수강 기회의 형평성과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에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수영장 추첨제운영 개선 건의‘과 관련한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먼저, 공단 수영장 운영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원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처럼, 일부 회원들의 출석률이 낮아 꾸준히 운동을 희망하시는 시민들께서 수강 기회를 얻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 공단 역시 충분히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로서는 수강료를 정상적으로 납부하신 회원을 대상으로 출석률만을 기준으로 재등록 제한이나 강습 참여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명확한 운영 규정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출석 여부를 이유로 수강 자격을 제한하는 것은 개인의 선택을 존중해야 한다는 점에서 형평성 및 행정 운영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음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보다 공정한 수강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여, 실제 이용률을 높이고 더 많은 시민들께서 공공체육시설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주민편익시설이 되겠습니다. 기타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민편익시설 안내데스크(☎055-379-8620) 및 주민편익시설 카카오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xexgddM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