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시설
문화환경시설
편의지원
고객만족
시민참여
고객의소리
고객센터
새소식
공고고시
채용정보
보도자료
사회공헌활동
포토플레이스
경영공시
정보공개
계약정보공개
공단규정
이사장
경영방향
공단소개
조직현황
부서별연락처
오시는길
고객피해구제
부조리신고
클린신고
성희롱신고
공익신고
안녕하십니까. 3월부터 헬스장을 다니고 있는 헬린이 입니다. 국민체육센터의 취지에 맞게 여러 직원분들께서 양산 시민들의 평생체육, 건강한 신체활동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시는 것 알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하게 생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헬스장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건의합니다.
현재 몇주 전부터 헬스장 인바디 기계가 고장이 나서, 운동 전 후 측정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헬스장을 다니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저는 건강한 체력증진을 위해 근력향상을 중점으로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 헬스를 시작할때 저의 신체상태를 보고 짧게는 1개월 혹은 3개월 단위의 변화를 보고 싶었습니다. 운동 첫 달의 인바디 결과와 그에 따른 목표치를 정해두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 인바디 기계 고장으로 측정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동 후 본인의 변화를 보는 것 또한 운동참여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으며, 체력관리 및 운동방향에 대한 개선점을 모색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겨우 인바디 기계하나라고 생각하여 언제 있을지 모를 헬스장 기구 교체일에 함께 변경한다 하지않으셨으면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들이 인바디 기계가 안되냐며 문의를 하는 경우를 종종 보았습니다.
제가 요구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바디 기계가 고장이 났으면, 해당 기기 업체에 문의하여 수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2. 혹여나 부품이 없어서 수리가 되지 않을 경우 노후화된 기계라 여기시고 새 기계를 장만하여 주십시오.
빠른 시일 내에 긍정적인 답변 및 헬스장의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끝.
안녕하세요! 헬스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인바디 측정기기 고장으로 운동 전후 변화를 측정하지 못해 동기 부여도 떨어지고 운동 방향 설정에도 어려움이 있으셨다는 말씀,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겨우 인바디 기계 하나'가 아니라, 회원님처럼 운동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걸 저희도 잘 알고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인바디 기계는 현재 노후화로 인해 수리가 어렵다고 판단되어, 새로운 장비로 교체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에 있으며, 시민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신규 인바디 장비 구입을 위한 계약 절차를 현재 진행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인바디 기계를 설치하여 모든 회원분들이 운동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하고, 더 큰 동기 부여를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노후 헬스기구도 매각절차 및 신규 구입을 진행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헬스장 이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나 좋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회원님의 건강한 운동 생활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민원담당(☎055-379-8634) 및 국민체육센터 카카오 플러스 친구 http://pf.kakao.com/_MxhIMM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